< "런던 뮤지컬" 리스트로 가기
  • 이 상품은 I LOVE STAGE의 책임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오페라유령!!


회원가격
66,500원 48%
스투비 예약자수
1552명

투어코스

런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학생공동구매


  • 시작시간 & 소요시간 : 시작(19:30) ~ 종료(22:00) / 약 2시간 30분 진행
    * 소요시간에는 인터미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어 정보
  • * 대학생, 대학원생에 한해 제공되는 특별가격입니다.
     (관람시, 반드시 국제학생증을 소지하셔야 합니다.)
    * 학생 대상 특가 상품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 12시간 이내 입금하셔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 배송신청자는 반드시 받으실 주소를 적어주세요.
    * 특가 구매자는 꼭 후기를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자세한 날짜와 좌석은 하단에서 확인하세요.

가격정보
[A등급] 2017년 9월~12월 학생공구 진행중
예약 구분
1인당 가격
학생 공구가
66,500원
극장 판매가
약 130,000원



  • 1. 오페라 유령 10월좌석 [일부 마감시 유효한 같은등급으로 추가]  

  • 2. 오페라 유령 11월좌석 [일부 마감시 유효한 같은등급으로 추가]  

  • 3. 오페라 유령 12월좌석 [일부 마감시 유효한 같은등급으로 추가]  

  • 4. 오페라의 유령 소개  

    <줄거리>
    천상의 목소리와 노래 실력을 가졌지만 사고로 흉측하게 변한 얼굴을 하얀 가면으로 가린 채 정체를 숨긴 팬텀(제라드 버틀러)은 파리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하는 순수한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에미 로섬)을 지하 세계로 납치한다. 팬텀의 가면 뒤 일그러진 얼굴을 본 크리스틴은 오페라하우스에 돌아와서도 날마다 공포에 시달리고, 크리스틴을 곁에서 위로하던 라울 백작(패트릭 윌슨)은 그녀를 지켜주겠다며 사랑을 맹세한다. 이를 안 팬텀은 질투심에 휩싸이는데...

    [제작 시기 및 기록]
    프랑스의 가스통(Gaston Leroux)원작 소설을1986년 앤드류(Andrew Lloyd Webber)에 의해 뮤지컬로 제작,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되었으며(올해 29년째 장기 공연중), 2년뒤 뉴욕으로 건너간 후 뮤지컬 캣츠(Cats)를 넘어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사상 가장 오래 공연되고있는 작품.

    미국: 2011년 8월 말 기준 9,810회 돌파.
    런던: 2010년 10월 23일 낮공연 포함 10,000회 돌파. 레미제라블(Les Miserable) 다음으로 장기공연 2위 기록

    [백스테이지 이야기]
    이 공연은 사실 1976년 영국의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켄(Ken Hill)에 의해 먼저 뮤지컬로 제작되었고 이 후 이 작품에 영감을 받은 두 명의 천재 영국 프로듀서에 의해 다시 블록버스터로 탄생하게 되어 전 세계인에 의해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1984년 앤드류 가 뮤지컬 캣츠의 공동 프로듀서를 맡았던 카메론 (Cameron Mackintosh)를 찾아가 새로운 뮤지컬을 제작하자고 먼저 제안했고1925, 1943년에 각각 제작된 영화(당시 참고할 수 있었던 유일한 영상)를 보면서 첫 구상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영화를 보고 난 후 무대화 시키기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한 이 두 사람은 크게 실망하게 되는데 이 시기 뉴욕 중고 서점에서 절판된 가스통 원작 소설을 우연히 구하게 되고 여기에 작가적 상상력이 더해져 완성된 작품입니다.

    “당시 제가 무엇인가 창작을 하려고 애쓰던 상태였어요. 아주 가슴아픈 사랑이야기를 쓰려 했던 것 같은데 장면을 이어가는게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글쓰기는 제가 공연 사업에 첫 발을 내 딧는 순간부터 이어져온 꿈이었는데 오페라의 유령을 본거예요. 그리고 거기에 제가 하려했었던 얘기들이 있었구요!”
    - 2007년 발간된 The Phantom of the Opera Companion 중에서

  • photo by @ seatplan

    4. A급좌석에서 파격적인 가격으로 즐기자!!  

    해당 날짜 (성수기) 오페라의 유령 좌석티켓 정가£67.50입니다.일부 여행사에서 마치 저렴한 것처럼 파운드화를 내려 공지하고 난 후 오히려 £1 = 1900원 환율을 적용하여 과다한 환차 수익을 바라고 판매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저희 판매가는 59,900원!! 파격적인 50% 할인입니다!!!

  • 4. 저렴한 티켓의 진실!!  

    저희 ILOVESTAGE 는 약 5000마일 비행기를 타고 유럽에 오셔서 원작을 감상하시는 고객분들에게 값싼 티켓을 내세워 판촉을 하지 않고 있으며, 부득이 한 경우, 예산이 없어 공연 관람의 질 보다 경험을 사고 싶은 분들에 한해 페이스 밸류 41파운드 이하의 티켓을 판매하게 됩니다.

    1. 동 티켓들은 할인이 전혀 존재하지 않고 프로덕션 공급가가 이미 부킹피를 포함하고 있어 페이스 밸류보다 무조건 높습니다.
    2. 할인이 된 가격으로 공급을 받아야 판매처에서 일부 수익을 붙일 수 있는데 이 티켓들은 발권 비용도 못 받는 티켓들이라 판촉 없이 그냥 눈으로 보여주는 시각 효과를 지닌 티켓들입니다.
    3. 따라서 굳이 판매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부킹피를 더해 40파운드를 넘는 가격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최소한 발권비용은 회수를 해야 하니까요.
    4. 티켓 마스터처럼 런던에 오피스를 운영하는 회사들은 당연 사무실 운영, 인건비가 티켓에 포함되어야 하니 가격이 일부 높게 나타나게 되구요, 영국에서 이렇게 운영되는 대부분의 판매처 가격은 100% 티켓 마스타와 유사한 방식으로 가격이 측정됩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더라도 위와 같은점을 인지하시고 예매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 5. 오페라의 유령 좌석정보(관객들 좌석평)  

    [Her Majesty’s 극장]

    1. 왕립 연극학교[RADA]가 바로 이곳에서 탄생한 극장으로 외관이 수려함.
    2. 시야 제한 정도에 따라 티켓 가격이 확실하게 나뉨.
    3. 일단 기둥이 많아 [N열부터 시작] 기둥 뒷 줄[Stalls: O5, 28, Q14, 21 / Royal[Dress]Circle: F13,23]은 피할 수 있으면 좋은데, 사실 어디에 앉아도 기둥 주변은 시선이 좌우로 걸리기에 조금 불편할 수 있음.
    4. 4층 Balcony 좌석은 무대와 감이 멀어 모처럼 영국 여행에서의 오리지날 공연 관람의 맛이 다소 저하되었다는 관객의 평.

  • 6. 공연시 알아두어야 할 필수용어  

    01: 예매 시 보여지는 Stalls 또는 Dress Circle 등의 좌석구분
    스톨(Stalls): 오케스트라 스톨 (Orchestra Stalls)을 간략하게 부르는 용어로 객석의 1층 (영국에서는 ground floor) 좌석을 뜻합니다.
    드레스서클(Dress Circle): 스톨 보다 한 층 위에 위치한 객석의 좌석으로 우리의 2층에 해당하는 뜻입니다.
    어퍼서클(Upper Circle): 드레스서클 보다 한 층 위 객석의 좌석으로 우리의 3층에 해당하는 뜻입니다.
    가끔 극장마다 호칭을 달리 쓰고 있어 드레스서클(Dress Circle) 과 어퍼서클(Upper Circle) 은 각각 그랜드서클(Grand Circle) 또는 로얄서클(Royal Circle)로 불리기도 합니다.
    발코니(Balcony): 어퍼서클 보다 위에 위치한 좌석으로 극장에서 가장 저렴한 좌석입니다.
    객석에 서클(Circl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극장 내부가 달걀을 세워둔 것 같은 구조 때문입니다. 객석을 위로 뻗게 하여 무대와 멀어지지 않도록 공간을 확장하다 보니 원통형 내부가 과도하게 위로 솟아있어 발코니 좌석의 관객은 무대를 아래로 내려다보게 됩니다. 좌석이 위로 올라가는 만큼 공연을 보는 각도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격이 저렴해지는 것입니다.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의 코메디 버리아어티쇼의 경우, 실제 무대와 객석의 거리가 멀지 않아 배우들과 관객을 동시에 고려해 설계된 극장들이라 할 수 있겠으나 엄격히 정형화된 뮤지컬 공연의 경우 높이 위치한 객석은 관극 만족도를 저해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02: 시팅플랜(Seating Plan)
    건물이나 극장에서 플랜(Plan)이라 함은 도면이나 상세한 그림을 뜻합니다. 따라서 시팅플랜은 극장 좌석 배치도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앞 열부터 뒤로 가면서 ABCD…로 진행되며, 무대를 바라보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234… 진행됩니다. 따라서 티켓에 스톨 D23(Stall D 23)이라 표기되어있으면, 1층(영국에선 Ground Floor)무대 앞에서 4열 가운데 좌석 정도로 가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누군가가 30파운드 미만으로 런던에서 뮤지컬을 보았다고 했다면 정보로써 아무런 의미를 담고 있지 않습니다. 좌석이 위에 나온 것처럼 어퍼서클(Upper Circle) 또는 발코니(Balcony)에서 보았다면 제값으로 관람하신 것이고 좋은 좌석을 할인가로 보고자 하는 고객님에겐 불필요한 정보가 될 테니까요.

  • 7. 크리스틴을 향한 오페라 유령의 사랑  

  • 8. 비극의 여주인공 크리스틴!!  

  • 9. 영국최고의 무대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연출력  

  • 10. Must See!! 세계적인 뮤지컬  

    전세계인에 가장 사랑받고, 가장 오래 공연되고있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 11. 할인된 가격으로 최고의 무대를!!  

    최고의 공연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 12. 티켓 배송 및 현지 수령 안내  

    [티켓 배송 안내]
    한국 발송 - 티켓을 해외로 배송하는 것은 국세 우편상 분실의 우려가 있어 추천하는 방식이 아니나 반드시 실물티켓을 런던 현지가 아닌 한국에서부터 받으셔야 하는 고객에 한해 매주 월요일 발송 시점으로부터 출발 일까지 한 달 이상 남은 고객에게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매주 월요일 발송 원칙이나 영국 공휴일이 적용되면 화요일에 배송됩니다. 감사합니다. ]

    [직접수령]
    현지 수령(가장 안전) - 좌석을 예매하신 모든 분들에게 영수증 역할을 겸한 E-TICKET 을 발송해 드립니다. E-TICKET은 실물티켓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런던 도착 하셔서 극장 매표소가 아닌 런던 시내 뮤지컬 극장가 중심에 위치한 ILOVESTAGE 오피스에 동 E-TICKET을 제시하시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 또는 공연 당일 오후 4시- 5시까지- 런던 시내 중심이라 관광하시면서 카톡으로 메모 주시고 언제든 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켓 직접수령처 안내]
    밑에 티켓박스수령처 안내 참고

  • 13. 티켓박스 찾아오는 법 1  

    1.지하철 파카딜리 라인을 타시고 웨스트엔드의 중심가에 위치한 '파카딜리 서커스'역에서 하차하시고 3번 출구로 나오세요.

    2. 3번 출구로 나오면 이런 풍경이 보이실 거에요! 그대로 약 90미터 정도 직진하세요~ 그러다보면 Pure Gym [LA Fitness에서 변경됨] 이라는 쇼윈도가 보이실 겁니다. // www.ilovestage.com

  • 14. 티켓박스 찾아오는 법 2  

    3. Pure Gym [LA Fitness 에서 변경]이라는 쇼윈도가 간판을 지나면 바로 큰 유리문이 보입니다. 유리문 상단에 10 Rex House 라는 문자가 있어요. 문을 열고 안쪽으로!!

    4. 안쪽으로 오시면 대형 로비가 있고 리셉션 직원이 어디를 가시냐고 질문을 할 것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I Love Stage at 4th floor Please'라고 하시고 엘리베이터 이용하셔서 4층으로 오시거나 저희에게 연락을 주세요.

  • 15. 티켓박스 찾아오는 법 3  

    5. 4층 도착하셔서 안쪽으로 오시면 저희 직원이 있을것입니다! e-티켓을 프린트하시거나 스마트폰으로 보여주시면 티켓을 전달해드립니다!!

  • 16. 회사소개  

    ILOVESTAGE

    www.ilovestage.com [한국 공연 프로듀서 협회 런던 지사이며 공연 전문 제작 런던 법인 ILOVESTAGE 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신규 웹사이트 국내 최초 한국어 실시간 뮤지컬 티켓 예약사이트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태극기 마크를 눌러 한국어로 조회하시고, 결재까지 하시면 남겨주신 이멜로 한국어 바우쳐를 실시간으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으며 현재 모바일 버전은 버그를 잡고있는 단계입니다. 따라서 컴퓨터 화면으로 보시면 저희 단순한 기능과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 이제는 고객님 예산에 맞게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공연 개별 구매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회사 소개: http://www.playdb.co.kr/artistdb/detail.asp?ManNo=26372 한국 공연 프로듀서 협회(KAPAP/Association of Performing Arts Producers) 파트너 사이며, 런던 현지에서 설립된 한국인 최초 공연 전문 컨텐츠 회사인 ILOVESTAGE는 런던에서 컨텐츠 개발, 운영 및 관리를 위해 2011년 유한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2012년 뮤지컬 조로[Zorro]의 라이선스 협약, 대본 번역, 로컬 프로듀서를 담당했으며, 서울 한남동 삼성 블루 스퀘어에 국내 최초로 SHOWBIZ SHOP “드레스 서클”을 입점시켜 서울 라이선스, 운송 및 품질 관리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내 데이터 사용 무제한, 기타 유럽 25G까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Three 심카드의 한국 에이젼트계약으로 스투비 독점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엔 인터파크 선정 2015년 가을 연극부문 최대 기대작 2위 ‘카포네 트릴로지’의 공동 기획으로 한국 공연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고 김수로 프로듀서겸 배우와 함께 현재 대학로에서 신작 '까사 발렌티나'를 공동 주최하는등 한국, 중국에 지사를 설립해 적극적인 사세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www.ilovestage.com 회사 언론 보도 https://www.kookje.co.kr/news2011/asp/news_print.asp?code=0500&key=20130405.22018195229 http://webzine.gokams.or.kr/01_issue/01_01_veiw.asp?idx=1381&page=1&c_idx=53&view_mode_name=adm

  • 17. 수많은 후기들!  

    이렇게나 많은분들이 뮤지컬 티켓을 수령하셨고 만족스러운 공연을 보셨습니다!
    이왕 온 런던여행에서 정통 뮤지컬 보시고 잊지못할 추억 만들어가세요!

주의사항 변경내역

●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극장에 도착하시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 몇 개의 공연을 제외한 대부분의 웨스트엔드 극장들은 월~토 공연이 있으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연말 연시엔 거의 대부분 공연을 하지만 크리스마스 이브엔 공연을 조금 일찍 시작하며12월 25일 크리스마스 하루는 공연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 국경일은 언제나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저녁 공연이 아닌 낮 공연(Matinee)들도 수/토에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해당 공연이 쉬는 날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장이든 캐주얼이든 어떤 옷을 입어도 상관 없습니다. 스마트하게 보이면 그만이겠죠?

● 가끔 공연 전에는 극장내부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 라고 생각해 사진을 찍는 관객들이 있는데 원칙상 공연장에서의 촬영은 공연 전후를 막론하고 불가합니다. 하지만 일부 극장 스텝들은 공연 전 극장 내부에서 사진을 찍는 관객들을 단속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 부득이하게 1등석 공구가 유효하지 않는경우 다음 등급으로 공구가 개설되기도 합니다만 할인폭은 변함이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우쳐에는 고객이 알 수 있도록 1-2등급으로 표기해 드립니다.

환불정책 변경내역

지불이 이루어져 구매가 되었을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마지막 구매 단계에서 이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는I LOVE STAGE 뿐 아니라 다른 모든(London Theatre Tickets) 예매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당사에선 취소를 요청하는 고객의 좌석을 다시 판매하는 노력을 할 것이며, 다행스럽게도 공연 전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booking fee를 공제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프로그램 구성
4.1/5
전문성
3.8/5
친절도
3.9/5

1552명의 스투비 회원이 이 투어를 예약했습니다. 그 중 34명이 이 평가에 참여하였습니다.

*모든 리뷰는 실제 투어를 마친 스투비 회원들에게 전송되는 리뷰메일을 통해서만 작성됩니다. 이 리뷰들은 일체의 댓가없이 작성된 공정한 리뷰입니다.

pukapukapu 2017년 9월 11일 투어참가

프로그램    전문성      친절도  

좋았던 점: 담당 직원 분이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nana9224 2017년 4월 13일 투어참가

프로그램    전문성      친절도  

좋았던 점: 좋은자리에서 재밌게 관람했어요^^

김경외 2017년 4월 17일 투어참가

프로그램    전문성      친절도  

좋았던 점: 간편 저렴 데이시트기다릴필요 무 이정도돈은 써도 됨


7월24일 예매했어요. 좌석은 알수있나요 ? 답변:1개
I LOVE STAGE 오페라유령관련
uhy5761님이 134일전에 질문하셨습니다.
[입금 선착순 자동 좌석 선택 관련 공지]
제목: 2016-2017 ILOVESTAGE런던 뮤지컬 티켓 할인 이벤트 [회신]
https://www.facebook.com/ilovestagelondon


안녕하세요. 런던 ILOVESTAGE 입니다.

선착순으로 저희가 좌석을 배정하다 보니 다소 원하시는 좌석이 아닐 수 있습니다만 똑 같은 VALUE입니다. 판매하는 모든 좌석의 100%가 런던 현지에서 정가69.50- 72.50파운드의 1등급 좌석이구요, 예약비[Booking Fee]까지 더하면 평균 75-82파운드가 넘는 좌석표이기에 처음으로 공연 제작사, 극장, ILOVESTAGE가 함께 소개하는 이번 이벤트 가격은 은하계에서 가장 할인폭이 큰 상품이며 Best Value 상품입니다. (거짓말 조금 보내서 자리에 앉는 순간CEO 기분이 드는 회장님 의자^^ 되겠습니다.ㅡ.ㅡ;)

또한 공연 제작사측에서도 1000여개의 좌석 가운데 겨우 3-4열 좌우로 이동하는 것은 전문가 입장에서 관극 만족도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객석1-2층 어디에 앉으시든 만족도가 모두 동일한 것을 기준으로 등급을 나누어 판매되는 A클라스 좌석임을 인지하신다면 저희의 좌석 선택 방식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30일간 영국내 데이터 12GB, 3000개, 무료 통화 300분 포함/ 42개국 유럽 및 미국내 12GB 데이타 사용 쓰리 심카드를 저희 사무실을 방문해 티켓을 찾는 고객분들께 17.99파운드에 마이너스 마진으로 공급해 드립니다.

기타 공연 예약시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www.ilovestage.com
[한국 공연 프로듀서 협회 런던 지사이며 공연 전문 제작 런던 법인 ILOVESTAGE 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신규 웹사이트 국내 최초 한국어 실시간 뮤지컬 티켓 예약사이트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태극기 마크를 눌러 한국어로 조회하시고, 결재까지 하시면 남겨주신 이멜로 한국어 바우쳐를 실시간으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보실 수 있지만 데스크탑을 이용해 큰 화면으로 보시면 좋습니다.]
이제는 고객님 예산에 맞게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공연 개별 구매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회사 소개: http://www.playdb.co.kr/artistdb/detail.asp?ManNo=26372
https://www.facebook.com/ilovestagelondon

감사합니다.
ILS님이 134일전에 답변하셨습니다.
입금확인 부탁드립니다 7월3일에 입금했습니다 답변:1개
I LOVE STAGE 오페라유령관련
anessally님이 139일전에 질문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ILOVESTAGE 입니다. 저희 어드민측에게 연락을 주셔서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ILS님이 138일전에 답변하셨습니다.

01: 예매된 표를 한국으로 우편발송 하나요?
우편 발송 중 예기치 못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원칙적으로 표를 발송하지 않으나 여행 출발 시점으로부터 공연 시작 전까지 한달 이상 남은 고객에 한해 원하시면 한국지사에서 우편발송을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으로 단체인 경우 런던 웨스트엔드(WESTEND)에 위치한 I LOVE STAGE BOX OFFICE에서 찾아 가시거나, 예약된 숙소로 전달된 티켓을 머무르시는 숙소에서 받으시는 방법 그리고 개별 구매인 경우 바우쳐[e-ticket]를 발송해 드리오니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 극장 매표소로 바로 가시어 바우쳐를 보여주시면 좌석표를 현장에서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02: 일정 변경으로 관람을 취소하면 환불이 가능한가요?
지불이 이루어져 구매가 되었을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마지막 구매 단계에서 이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는I LOVE STAGE 뿐 아니라 다른 모든(London Theatre Tickets) 예매 사이트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당사에선 취소를 요청하는 고객의 좌석을 다시 판매하는 노력을 할 것이며, 다행스럽게도 공연 전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booking fee를 공제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03: 만약 극장사정으로 공연이 취소되면 어떻게 되나요?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만약 취소가 된다면, 전액환불 또는 같은 공연의 다른 날짜로 변경- 두 가지 가운데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04: “가장 저렴한 표를 OO에서 샀다(좌석 등급이나 좌석 번호를 밝히지 않고)”고 하던데요?
저희 ILOVESTAGE 운영진들은 현재 영국 및 한국에서 뮤지컬 및 공연 전공, 문화 산업관련 석/박사 학위를 마치고 현직에서 프로듀서로[한국 공연 프로듀서 협회 파트너사]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학업 관련해 축제 및 런던을 포함해 많은 지역을 찾아 다니며 수 없이 다양한 공연을 봐왔지만“가장 저렴한 표를 판매하는 곳”이란 없습니다. 외부(연령,단체,질병 및 전쟁으로 인한 관광 수요 변동,국경일…) 및 내부(프로모션,좌석등급,잔여좌석상황,투어,폐막공연…)환경 등으로 인해 공연 프로듀서가 가격을 결정하고 예매처마다 각기 다른 수수료를 측정해 값이 결정됩니다.가장 저렴한 표를 샀다고 표현하시는 분들은 위 환경가운데 한 두 가지가 적절히 교차 적용되었기에 같은 좌석을 다른 사람들보다 저렴하게 구매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의 구매가가 본인에게 똑같이 적용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05: Booking Fee는 왜 발생하나요?
웨스트엔드의 모든 예매처는 고정된 Booking Fee로 약 2파운드에서 많게는 표 값의 25%까지 비용을 부과합니다. 첫째 이유는 극장 측에서 예매처에 충분한 커미션을 주지 못해 예매처 전반에 사용되는 운영비(공간, 직원 등)를 사전 공제해 좋은 좌석을 제공하려는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저희 ILOVESTAGE에서는 티켓 외에도 라이선스 공연 제작과 MD를 함께 다루어 수익을 분산하고 있기에 이 같은 BOOKING FEE를 별도로 부과하지는 않습니다.

06: 예매 시 Stalls 또는 Dress Circle 등은 무슨 뜻인가요?
스톨(Stalls)은 오케스트라 스톨 (Orchestra Stalls)을 간략하게 부르는 용어로 객석의 1층 (영국에서는 ground floor) 좌석을 뜻합니다.
드레스서클(Dress Circle)은 스톨 보다 한 층 위에 위치한 객석의 좌석으로 우리의 2층에 해당합니다.
어퍼서클(Upper Circle) 은 드레스서클 보다 한 층 위 객석의 좌석으로 우리의 3층에 해당합니다
가끔 극장마다 호칭을 달리 쓰고 있어 드레스서클(Dress Circle) 과 어퍼서클(Upper Circle) 은 각각 그랜드서클(Grand Circle) 또는 로얄서클(Royal Circle)로 불리기도 합니다.
발코니(Balcony)는 어퍼서클 보다 위에 위치한 좌석으로 극장에서 가장 저렴한 좌석입니다. [비추]
객석에 서클(Circle)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극장 내부가 달걀을 세워둔 것 같은 구조입니다. 객석을 위로 뻗게 하여 무대와 멀어지지 않도록 공간을 확장하다 보니 원통형 내부가 과도하게 위로 솟아있어 발코니 좌석의 관객은 무대를 아래로 내려다보게 됩니다. 따라서 그만큼 가격이 저렴해지는 것이구요. 더 자세한 사항은 용어관련 정보를 참고하세요.

07: 티켓에 표시된 가격(Face Value)과 결재시 지불한 가격(Selling Price)이 다른데 무슨 이유인가요?
발매된 티켓에 표기된 가격을 페이스밸류(Face Value)라고 하는데 이 값과 실제 결재 비용은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합니다. 런던 뮤지컬(연극)티켓을 판매하는 곳에서 페이스밸류가 67.50파운드 인데, 판매가가 85파운드라면 바가지를 씌운 게 아닙니다. 수수료를 적용해 더 높은 가격이 나오는 것이 가장 일반적 판매방식이며 가끔 프로모션이 적용되면 더 낮게 나오기도 하는데 특히 성수기에 당첨률은 맥도날드에서 감자튀김 먹다가 양파링 나올 확률보다 적습니다. 아래 예를 참고하세요.




"I LOVE STAGE"의 다른 영국투어 상품들